수신거부 내역을 수정한 경우 다시 수신거부를 할 수 있나요?

네, 하실 수 있습니다.

수신거부 조회 및 수정 메뉴를 이용하여 해당 내용에 대하여 수신거부상태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신고나 해명요청 후 답변은 언제쯤 확인할 수 있나요?

신고의 경우 신고내용에 따른 사실조사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당한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신고는 증빙자료에 따라 사실조사를 통하여 해당 업체에 답변을 요구하는 것으로, 증빙자료가 미흡하거나 업체의 대응이 미흡할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해명요청은 해당 업체에서 답변을 직접 등록하는 것이기 때문에 처리 일정을 특정지을 수 없지만, 답변이 일주일 이상 지연될 경우 담당 관계기관의 담당자가 확인하여 답변을 촉구할 수 있습니다.

직접입력 신고와 검색 신고는 어떤 차이인가요?

검색신고는 신고하려는 사업자가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을 경우 검색하여 신고등록을 하기 때문에 사업자에 대한 정보에 대하여 입력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직접입력 신고는 해당 사업자가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업체 상호, 사업자 번호, 사업자 명, 수신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시스템에 등록되어있지 않은 경우 해당 업체가 소속된 지역의 지자체 분류가 어렵기 때문에 신고 처리에 따른 시간이 오래 걸리며 업체에 대한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처리가 되지 않으실수도 있습니다.

집전화나 다른 사람 휴대폰 번호는 등록할 수 없나요?

모바일 본인인증을 통하여 본인인증이 되어야 수신거부 등록이 가능하며,

수신거부 등록 후 추가수신거부 등록을 통하여 집전화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타인의 휴대전화의 경우 본인인증을 하실 수 있는 상황(가족, 친지, 친구, 지인 등)의 경우 대신 등록하실 수는 있습니다.

신고와 해명요청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신고는 소비자가 해당 업체에 대하여 법적 조치를 원할 경우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신고의 경우 업체의 담당 관계기관에서 첨부된 증빙자료를 통하여 사실조사를 거쳐 사업자에게 조치를 취하게 되므로 반드시 올바른 증빙자료를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해명요청은 소비자가 사업자에게 간단한 답변을 요구하는 것으로,

해명요청의 경우 증빙자료는 필요치 않으나 사업자의 상태(휴/폐업 등)에 따라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지사나 대리점을 갖고 있는 회사에 대해서는 한번만 수신거부 하면 되나요?

수신거부 기능은 시스템에 등록된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수신거부가 되기 때문에 한번만 하시면 됩니다.

불법 전화권유판매자 신고 방법은?

'신고' 메뉴를 이용하여 사업자 정보를 검색한 후 신고 내용을 작성하셔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신고 등록 시 반드시 증빙자료를 포함하셔야 하며, 증빙자료를 통하여 담당 지자체에서 사실조사를 통하여 해당 업체에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전화권유판매에 대한 전화를 수신하지 않기 위한 방법은?

홈페이지의 모바일 본인인증을 통하여 수신거부 등록 절차를 진행신 후 수신거부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특정 업체의 전화권유판매를 수신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신거부 조회 및 수정' 메뉴를 이용하시어 수신하시고자 하는 사업자를 조회하신 후 '수신'상태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수신동의를 받은 것에 대하여 어떻게 증명하나요?

수신동의 여부에 대한 분쟁 발생시 입증책임이 광고전송자에게 있기 대문에 일정한 증빙자료를 확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녹취, 자필서명등을 포함한 서면 등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고, 이것이 어려울 경우 최소한 동의확보 당시의 시간, 동의자 이름, 주고 받은 내용등을 기록해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