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이란?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은 무분별한 전화권유판매 행위에 대한 소비자의 수신거부의사 표시와 사업자의 공정한 시장조성을 유도하는 시스템입니다.

[pc버전 바로가기]

공정한 시장조성을 위해 소비자,사업자,각연계기관이 전화권유판매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을 통하여 소비자를 보호하며 사업자에겐 효율적 마케팅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의 특징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합니다. 또한 정부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와 연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참여로 만들어집니다.

정부기관, 공공기관, 소비자, 사업자, 지자체 모두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과 연계되어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요기능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합니다. 또한 정부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와 연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참여로 만들어집니다.

소비자

수신거부등록
사업자로부터 무분별하게 걸려오는 전화권유판매에 대하여 수신거부의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수신거부 조회 및 수정
소비자의 필요에 의하여 특정 업체로 부터의 전화권유판매 수신여부 의사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해명요청
수신거부 등록 이후 걸려온 전화권유판매에 대하여 업체에 해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신고
수신거부 등록 이후 걸려온 전화권유판매에 대하여 해당 업체를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신고는 담당 지자체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증빙자료를 필요로 합니다.

사업자

수신거부 대조
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의 연락처와 수신거부등록 된 연락처와 비교하여 대조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조프로그램 다운로드
수신거부대조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을 직접 PC에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사용시 반드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해명등록
소비자가 요청한 해명요청에 대하여 답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신고답변등록
소비자로부터 접수된 신고에 대하여 답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소식

신고처리 사례
각 지자체 담당자가 게시하는 신고처리 사례에 대하여 조회 및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책자료

수신거부 대조현황
업체의 수신거부 대조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법규
서비스 운영에 반영된 법규에 대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자료
서비스 사용에 관한 교육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참여

이용불편 신고
서비스 이용 도중 불편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게시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